구로탐방

  • HOME
  • 구로탐방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서울 서남권 문화예술의 새로운 중심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은 579석 규모의 공연장을 비롯하여 갤러리와 소강당, 키즈북카페, 교육실, 카페테리아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구로의 도약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타 지역민들까지 찾는 서남권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 공연문화를 선도하는 서남권의 문화예술 중심 공간

2008년 7월 개관 이래 국립발레단의 지젤, 임동민 리사이틀, 하춘화 효 콘서트, 이루마 콘서트, 뮤지컬 락시터 등 대중성과 예술성,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갖춘 작품들을 선정하여 부담없는 가격에 무대에 올림으로써 관객들의 감성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문화예술교육사업을 통한 계층간 문화적 격차해소 및 지역문화 발굴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을 운영하는 구로문화재단에서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계층에게 문화예술의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고유의 문화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예술작품전시 공간인 갤러리와 문화예술교육 공간인 소강당, 어린이들의 쉼터인 키즈북카페는 지역 내 문화 인프라를 탄탄히 할 중요한 공간입니다.

 

 

 

구로구민회관

구로구 자치회관은 서울시 구로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편익시설과 각종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을 스스로 운영해 나가도록 구심체 역할 수행합니다. 또한 다목적방, 정보방 겸 마을문고, 다기능교실, 주민사랑방의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프라임아트홀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역 2번출구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에 위치하고 있는 “프라임아트홀”은 2007년 12월에 개관하여 약 400석의 객석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의 음향과 조명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뮤지컬과 연극을 공연하고 있습니다.

 

 

 

신도림테크노마트 야외무대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역 2번출구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에 위치하고 있는 “프라임아트홀”은 2007년 12월에 개관하여 약 400석의 객석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의 음향과 조명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뮤지컬과 연극을 공연하고 있습니다.

 

 

 

영화상영관

영화상영관 안내 

 영화관명칭

 소재지

 규모

 전화번호

 객석수 

상영관수 

CGV구로

 

 

구로구 구로5573번지 NC신구로점 6

1,830  

10관 

1544-1122

씨네큐

구로구 새말로 97 테크노마트 12 

1,508  

 10관

1544-1533

롯데시네마 신도림점 

 

 

구로구 경인로 662
(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7)

545  

 5관

1544-8855

 

 

오류아트홀 

365석 규모의 가변형 극장으로 구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 및 문화 행사를 제공하는 공연장​ 입니다. 


꿈나무극장 

주민 중심의 문화공간으로 생활 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페라하우스 

신도림 오페라하우스와 지하 소극장은 전문 예술단체와 협력을 통하여 차별화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디딤형 생활문화 지원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작성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